2e2e

브랜드 디자인 - 그래픽 모티프 본문

design/diary

브랜드 디자인 - 그래픽 모티프

2e2e 2023. 2. 28. 12:30

브랜드 디자이너는 소비자나 유저가 브랜드의 모든 매체를

일관되게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시각적 설계를 해야한다.

비단 심볼이나 로고 뿐만 아니라 확장되어 활용되는 면 또한 고려해야 하는데

우리는 이 질서의 기본 단위를 "그래픽 모티프"라 부른다.

 

내가 가장 큰 피로감을 느끼는 모티프는 로고의 조형적 특징을

크롭하여 보여주는 의미 없는 그래픽이다.

의미만 연계가 된다면 이보다 더 직관적인 방법은 없지만,

차별성을 만들기 좋다고 생각되는

다양한 그래픽 모티프 도출 방법을 정리했다.

(* 적합한 사례를 다중으로 적용)

 

 

1. 로고 조형 크롭

2. 로고 모티프 확장

3. 지정 서체 활용

4. 브랜드 성격/대표성 모티프 (로고 비연계)

5. 일러스트 개발

6. 타입 개발

7. 기호 및 아이콘 개발

8. 그래픽 패턴 개발

 

 

선행되어야 할 부분

1. 사용자나 유저에게 어떤 경험을 전달할 것인가 (경험 키워드 나열)

2. 브랜드 경험을 어떤 수단으로 개발할 것인가 (1~8번 다중 선택)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