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e2e
브랜드 디자인 - 그래픽 모티프 본문
브랜드 디자이너는 소비자나 유저가 브랜드의 모든 매체를
일관되게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시각적 설계를 해야한다.
비단 심볼이나 로고 뿐만 아니라 확장되어 활용되는 면 또한 고려해야 하는데
우리는 이 질서의 기본 단위를 "그래픽 모티프"라 부른다.
내가 가장 큰 피로감을 느끼는 모티프는 로고의 조형적 특징을
크롭하여 보여주는 의미 없는 그래픽이다.
의미만 연계가 된다면 이보다 더 직관적인 방법은 없지만,
차별성을 만들기 좋다고 생각되는
다양한 그래픽 모티프 도출 방법을 정리했다.
(* 적합한 사례를 다중으로 적용)
1. 로고 조형 크롭
2. 로고 모티프 확장
3. 지정 서체 활용
4. 브랜드 성격/대표성 모티프 (로고 비연계)
5. 일러스트 개발
6. 타입 개발
7. 기호 및 아이콘 개발
8. 그래픽 패턴 개발
선행되어야 할 부분
1. 사용자나 유저에게 어떤 경험을 전달할 것인가 (경험 키워드 나열)
2. 브랜드 경험을 어떤 수단으로 개발할 것인가 (1~8번 다중 선택)
'design > diar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디자이너가 스타일을 가지는 게 옳은가? (1) | 2024.02.15 |
---|---|
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 (0) | 2023.06.23 |
브랜드 디자이너란 무엇인가? (2) | 2022.09.20 |
브랜드 디자인 - 디자인 스터디 프로세스 (베이직 로고) (0) | 2022.07.13 |
브랜드 에이전시 - 어차피 바꾸실 거잖아요 (0) | 2022.07.12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