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브랜드 디자인 - 디자인 스터디 프로세스 (베이직 로고) 본문
(2022.07.13)
디자인 스터디를 하면서
매번 프로세스가 달라진다.
매번 새로워지는 개념이 아니라,
매번 잊혀지고,
잊혀졌던 걸 다시 캐치하는 과정의 반복이다.
주어진 시간이
상대적으로 긴 프로젝트도 있고
짧은 프로젝트도 있기 때문에
최상의 퀄리티를 낼 수 있는
풀-플로우를 정해두고,
플랜 과정에서 일부를 생략하거나 축소하는 작업을 거친다면
레퍼런스의 숲에서 길을 잃어버릴 일은 없을 것이다.
*디자인 기획이 정리 됐다는 가정
1. 키워드 도출
- 브랜드 룩 (브랜드 페르소나)
- 디자인 룩 (브랜드 로고/모티프)
2. 사례 조사
- 조형 검색 (유사 업종 - 구글 / 핀터레스트 / 드리블)
- 조형 검색 (키워드 - 구글 / 핀터레스트 / 드리블)
- 비핸스 무드보드 (유사 업종 / 로고 / 타입) *풀린 그래픽스타일 참조
- 핀터레스트 무드보드 (로고 / 타입)
- 외장하드 무드보드 (로고 / 타입)
- 시스템 폰트 (대/소문자 '경우의 수' 조합)
- 구글 폰트
- 어도비 폰트
- 폰트 사이트 (대/소문자 '경우의 수' 조합)
- 브랜드 에이전시 *풀린 그래픽스타일 참조
- 로고 관련 매거진
참고 사항
* 서치 도중 모티프 발견 시 중간중간 스케치
* 핀터레스트, 비핸스, 브랜뉴 레퍼런스는 카테고리별 매일 수집
* 알파벳 철자 색다르게 스케치 해보는 테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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